LG전자가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집중한다.
고객들의 생생한 경험담으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경영 활동에도 적극 반영한다.
LG전자는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LG전자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실제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의 목소리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을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7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오는 10월부터 3개월간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수행하며, 내돈내산 후기부터 제품 사용팁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 및 공유할 예정이다.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다. 온라인 브랜드샵 멤버십 포인트를 포함하여 총 300만 원의 제작 지원금을 지급하며, 신제품 사전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 메가 크리에이터 멘토링, 메타 크리에이티브샵 강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앰버서더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도 이뤄진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제품 개발부터 ESG 경영까지 다방면에서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고 있다. 대표적으로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L-Viewers)’에는 지난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4천4백 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으며, ‘ESG 대학생 아카데미’도 10년째 운영하며 참신한 ESG 경영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YG(Young Generation)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노트북·스니커즈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MZ들의 놀이터 ‘재미(Jammy)’,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등 총 8개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지난 6월 총 회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정수진 상무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제대로 알리는 마케팅을 넘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진정성 있게 전달되고 확산되도록 다양한 소통 창구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IT GEA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2024년형 Neo QLED 8K·Neo QLED 등 총 7개 모델, 독일 인증기관 VDE에서 화질 우수성 인증 획득 (0) | 2024.09.09 |
---|---|
삼성 갤럭시 시리즈,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 업데이트 예정, 기기별 시점은 각각 (2) | 2024.09.09 |
성심당 튀김소보로다! 삼성 갤럭시 버즈3 케이스 지금 바로 구매하자! 100명은 성심당 상품권까지? (1) | 2024.09.08 |
삼성전자, IFA 2024에서 뮤직프레임 '더 위키드' 에디션 공개 (4) | 2024.09.06 |
갤럭시 S24의 핵심 '갤럭시 AI',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9탭 시리즈도 업데이트 (2) | 2024.09.06 |
진짜 제대로 된 AI PC 경험, 삼성 '갤럭시 북5 프로 360'으로 즐겨볼까? (6) | 2024.09.04 |
‘LG 투명 올레드 TV'로 보는 수묵화 거장의 작품, 프리즈 서울에서 만난다 (1) | 2024.09.04 |
LG전자,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서 고효율 HVAC 솔루션 대거 선보인다 (3) | 2024.09.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