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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GEARS

CES 2024, LG전자가 선보일 미래는 바로 이것!, 고객 일상의 모든 공간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즐기는 곳이 된다

by 라이프기어에디터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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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참가해 가전을 넘어 홈과 커머셜모빌리티 등으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선보인다.

 

LG전자는 CES 2024에서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라는 의미의 ‘Reinvent your future’ 주제로, LG전자의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실체화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2,044) 들어서면 세계 최초의 투명·무선 4K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관람객을 맞이한다시그니처 올레드 T 전원을 껐을  검은 화면이 보이는 기존 TV 달리 투명한 유리처럼  너머 공간을 보여준다이를 통해 주변 공간의 아름다움을 시선 방해 없이 즐기는 새로운 고객 경험과 미래 주거 공간에 맞춰 진일보한 TV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일상 모든 공간으로 확장 가능한 미래를 경험할  있도록 전시관을 꾸몄다우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통신 기술을 앞세워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한다 호텔과 카페 같은 상업공간(Commercial) 특화된 솔루션을 제시하고고객 경험을 모빌리티로 넓힌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Alpha-able, αble)’ 처음으로 공개한다.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경험을 선보이는 ‘LG Labs’ 지구와 사람을 위한 라이프 솔루션 경험을 담은 ESG 비전 등도 소개한다.

 

4배 강력해진 AI 프로세스와 차별화된 혁신 기술로 궁극의 TV 경험

 

LG전자는 AI 성능이 4  강력해진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 탑재한 시그니처 올레드 T 2024년형 올레드 에보(evo) CES 2024에서 처음 공개한다.

 

관람객은 LG전자 전시관 전면에서 77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가 함께 표현하는 거대한 미디어아트를 만날  있다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로 다채로운 색상 변화를 보여주는 미디어아트는 스크린 뒤를   있도록 투명하게 변하며 투명 올레드 TV 보여줄 새로운 시대를 연출한다제품은 앞뒤로 움직여 무선 전송으로 가능해진 자유로운 이동성을 표현한다.

 

LG전자는 시그니처 올레드 T 구현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공간에선 투명·무선 기술로써 원하는 공간에 제약 없이 TV 설치하는 자유로움과 스크린이 투명해지면서 주변 인테리어에 완벽하게 녹아 드는 경험을 제공한다투명한 스크린으로 미디어 아트 작품을 더욱 입체감 있게 체험할 수도 있다.

 

55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 대가 터널 구조로 조성된 공간에서는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구축한 폭넓은 콘텐츠 세계를 보여준다터널  각각의 디스플레이가 영화음악게임  수많은 webOS 콘텐츠를 선보이며 관람객이 마치 콘텐츠 세상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삶에 스며든 AI 기술이 선보이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경험

 

스마트홈 전시존에서는 보다 진화한 AI 기술로 만드는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구현한다스마트홈은 다양한 센서로 고객의 생활을 데이터화하는 한편 고객의 말과 행동감정까지도 감지해 필요한 것을 먼저 알아내고 솔루션을 제안한다.

 

고객이 생활하는 동안  안에 설치된 비접촉 센서로 심박수와 호흡을 감지해 데이터화하고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춰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미래 스마트홈에서 LG 씽큐(ThinQ)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IoT 기기를 연결하고 고객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알아서 기기를 제어해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진행한다.

 

스마트홈 허브를 포함해 생활 전반에 도움을 주며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역할을 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바퀴로 스스로 움직이며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제품은 가전  IoT 기기를 편리하게 연결하고 제어한다제품에 탑재된 카메라와 스피커다양한  모니터링 센서는   곳곳의 실시간 환경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전 제어에 도움을 준다 제품 전면에 달린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고객과 능동적으로 소통한다.

 

커머셜 솔루션존은 라스베이거스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버티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모노레일에서 86 사이니지와 55 올레드 창문을 통해 인근 명소 정보를 전달하고호텔에서 가이드봇의 안내를 받거나 카페에서 얼굴인식 결제를 하는 등의 상황을 연출한다.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비전 담은 콘셉트 ‘알파블’ 공개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Personalized Digital Cave)으로 재정의하고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한다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데 모은 콘셉트로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누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있다.

 

특히 변형(Transformable), 탐험(Explorable), 휴식(Relaxable) 테마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고탑승객의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집처럼 휴식을 취하거나 사무실처럼 업무를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플렉서블투명  다양한 폼팩터를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과 독보적인 가전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탑승객의 필요에 맞춰 자유롭게 변형 가능한(Transformable) 경험을 선보인다 상황에 맞춘 정보와 콘텐츠를 통해 새롭게 즐기는 탐험(Explorable) 차량에서 더욱 편안한 휴식(Relaxable) 경험을 제안한다.

 

LG전자는 LG 알파블존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전기차 충전기와 관제 솔루션인 ‘e-Centric’ 함께 전시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도 선보인다.

 

도전적 혁신 선보이는 LG Labs, 지속가능 솔루션 담은 ESG 비전

 

LG전자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해 사내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프로젝트 ‘LG Labs’ 결과물도 선보인다.

 

LG Labs존에서는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번째 버전, 맛과 향이 다른  가지의 캡슐을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DUOBO)’ 등을 공개한다이번에 공개한 본보야지  번째 버전은 실내 주차가 가능한 크기이면서 자동차에 연결해 어디든 끌고 다니며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있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LG 시네빔 큐브브리즈(brid.zzz)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과감한 도전 정신으로 탄생한 제품이 고객을 만난다.

 

LG전자는 ‘Better Life for All(이하 ESG)’ 운영하며지구와 환경을 위한 LG전자의 노력을 전달한다특히 텀블러 세척기인 LG 마이컵(mycup)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이고, LG전자의  에너지 플랫폼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고 활용할  있는 ‘지속가능한  솔루션 제안한다지속가능한  솔루션은 신재생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과 손쉬운 제어  분배를 가능하게 하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성별이나 나이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액세서리 ‘유니버설  키트(Universal UP Kit)’ 전시하고 이를 체험할  도록 하며, TV 접근성 체험을 통해 모든 사람을 위한 접근성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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