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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GEARS

전기차에 필수, LG전자 미국 전기차 충전기 시장 공략

by 라이프기어에디터 2024.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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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기차(EV) 충전기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미국 충전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텍사스(Texas) 포트워스(Fort Worth)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을 구축했다. 연면적  5,500제곱미터() 규모로 연간  1  이상의 충전기를 생산할  있다.

 

LG전자  텍사스 공장은 북미 시장을 겨냥한 전기차 충전기 생산 거점이다. 특히, 지난해 LG전자가 자회사인 하이비차저(HiEV Charger) 통해 국내에서 전기차 충전기 생산을 본격 시작한 이래  해외 생산 공장이다.

 

LG전자는 물류 효율성, 기존 유휴 시설 활용  시너지를 고려해 텍사스 지역을  생산기지로 낙점했다. 자동차, 금융  다양한 산업이 발달한 텍사스 지역은 우수한 물류와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LG전자는 공급망 관리에 이점이 있는 이번 신규 공장을 교두보로 삼아 북미 전기차 충전기 시장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또한, 전기차 충전 사업 영역을 아시아, 유럽  글로벌 시장으로 지속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LG전자는 11킬로와트(kW) 완속 충전기 생산을 시작한  이어, 연내 175kW 급속 충전기, 350kW 초급속 충전기까지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상업용·장거리 이동에 적합한 급속충전기 라인업을 강화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11kW 완속충전기는 벽에 부착하거나 세우는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력 상황에 따라 출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부하관리 솔루션도 탑재됐다. 최근 글로벌 안전 인증 기관인 UL로부터 전기차 공급 장비 표준인 UL2594’와  환경 보호국의 신뢰할  있는 에너지  성능 표준인 ENERGY STAR® 인증도 획득하며, 뛰어난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올해 상반기  대표적인 전기차 충전 방식인 CCS1(Combined Charging System)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동시에 지원하는 175kW 급속충전기 생산을 시작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충전경험을 제공한다.

 

앞서 LG전자 조주완 CEO 지난해 미래비전 발표에서 중·장기 미래구간에서 주목해야  변곡점  하나로 전기화(Electrification)’ 언급하며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 단위 사업으로 빠르게 육성하겠다고 밝힌  있다.

 

LG전자는 단기적으로 뛰어난 제조 역량, 품질, 유지보수(A/S), 영업 역량 등을 활용한 충전기 판매 사업자 진입하고, 중장기적으로 관제, 광고  차별화된 솔루션 기반의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LG전자는  호텔 TV, 디지털 사이니지  B2B 사업을 통해 구축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호텔, 쇼핑몰, 리테일 매장 등은 물론, 고속도로 충전소, 차고지  다양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지난해  정부는 2032년까지 생산되는 신차  전기차의 비중을 67%까지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있다.  지난 2021 '국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한 특별법(NEVI)’ 제정해 2030년까지 전기차 충전소  50  구축을 목표로 하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독일 컨설팅업체 롤랜드버거(Roland Berger)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충전 시장 규모는 오는 2030 1,860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친환경 규제 강화와 완성차 업계의 전동화 전략 가속화로 전기차 충전 솔루션  인프라 시장의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은 이번 전기차 충전기 생산 거점 구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인프라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 안정적인 품질 기반의 충전기와 고도화된 관제 솔루션이 결합된 최적의 충전 솔루션을 선보일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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