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GEARS

우주선을 닮은 특별한 캡슐 커피머신, LG전자 '듀오보' 킥스타터에 선보인다

by 라이프기어에디터 2023. 7. 21.
반응형
SMALL

LG전자 커피마니아에게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을 선보인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0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를 론칭한다. 이전에 없던 획기적인 제품을 누구보다 먼저 사용하고 싶어하는 얼리어답터들에게 인기가 많은 킥스타터를 통해 제품을 우선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듀오보는  개의 캡슐을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이다. 캡슐 하나로만 커피를 추출하던 기존 방식의 틀을 깨고 맛과 향이 다른  캡슐을 동시에 사용해 나만의 블렌딩(Blending) 가능하다. 고객은  제품을 통해 하나의 캡슐에서 느낀 부족함을 다른 캡슐로 보완해  깊이 있고 풍부한 커피의 풍미를 즐길  있다.

 

듀오보는 고객들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있는 가장 대중적인 사이즈의 커피 캡슐을 사용한다.

고객은  캡슐의 추출 온도, 추출량 등을 전용 앱에서 설정해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  있다. 동일한 캡슐을 사용하더라도 캡슐 조합과 추출 조건을 달리하면서 색다른 커피를 만드는 즐거움이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손쉽게 다양한 커피를 즐길  있도록 전문 바리스타가 만든 레시피도 공유한다.

 

듀오보는 혁신적인 기능 외에 디자인까지 눈길을 사로잡는다. ‘우주의  발견한다는 초기 기획의도를 반영해 우주탐사선을 모티브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론칭일인 20일은 아폴로 11호가 인류 최초로  착륙에 성공한 1969 7 20일에 맞춰 선정했다.

 

LG전자는 커피 추출  잔을 올려놓는 공간에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화면에서는 듀오보 전용 애니메이션, 커피 관련 정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다른 재미를 더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미국 뉴욕에서 현지 바리스타들와 시민을 대상으로 듀오보 쇼케이스를 열었다. 쇼케이스에 참석했던 바리스타들은 훌륭한 커피의 맛과 향은 기본이고 커피를 내리는 시간이 지루할  없이 재미있다”, “바쁜 아침에 앱으로 간편하게 조작해 원하는 커피를 내려 마시며 행복한 하루를 맞이할  있을  같다 극찬했다.

듀오보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킥스타터 플랫폼에서 펀딩을 신청하면 된다. 펀딩을 통한 초기 판매가격은  판매가보다 300 낮춘 499불이다.

 

한편, 듀오보는 LG전자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이나 솔루션 경험을 전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Lab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CX담당 이향은 상무는 “듀오보는 커피를 만들고 즐기는 경험부터 고객과 만나는 방법까지  과정이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고객 참여로 비로소 완성되는 레서피를 통해 초개인화된 맞춤 솔루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BI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