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GEARS

삼성전자, AI TV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점유율 28.8%로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by 라이프기어에디터 2024. 8. 19.
반응형
SMALL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상반기 삼성TV가 달성한 이 같은 수치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2,500$ 이상과 초대형 TV, Neo QLED, OLED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024.08.13 - [IT GEARS] - 갤럭시 워치 울트라 차고 사이클링 즐긴다, 삼성전자 '울트라 라이딩 챌린지' 진행

 

갤럭시 워치 울트라 차고 사이클링 즐긴다, 삼성전자 '울트라 라이딩 챌린지' 진행

삼성전자가 글로벌 자전거 브랜드 '트렉 바이시클(Trek Bicycle)'과 함께 사이클(Cycle) 운동에 최적화된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체험할 수 있는 '울트라 라이딩 챌린지'를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

geargarage.tistory.com

 

2,500$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타 경쟁사와 초격차를 유지했으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반응형
BIG

댓글